서대문농아인복지관

사업소개

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의 사업을 안내해드려요.

이용 안내

상담안내

참여대상

복지관을 이용하고 싶은 청각·언어장애인과 가족, 난청인, 지역사회주민

서비스 내용
step1
접수 및 안내
  • 복지관 내방자에게 안내 및 필요한 정보제공, 상담 접수
step2
상담 및 사정
  • 장애인과 가족, 지역사회주민 개인 및 가족상담 실시
  • 영역별(사회, 교육, 언어, 청능, 직업 등) 진단 및 진단의뢰
step3
개입계획 수립
  • 정기적인 자립지원계획회의 실시 (매주 금요일)
  • 서비스 방향에 대해 이용자에게 안내하고 서비스 선택 존중
step4
서비스 제공
  • 복지관 내 서비스 이용 및 지역사회 연계
step5
점검 및 조정
  • 정례적인 사례회의를 통해 서비스 계획, 실행을 평가하고 점검 및 조정
step6
종결 및 사후관리
  • 서비스에 대한 평가 후 종결
  • 사후관리로 지속적인 복지관 서비스 접근의 기회 제공
step7
이용자참여 및 정보관리
  • 이용자의 자기결정권 존중 및 권익옹호에 대한 정보 제공
이용절차
  • 01
    접수 및 안내

    접수 및 안내

    복지관 이용방법 안내, 정보제공
  • 02
    접수

    상담 및 사정

    다각적 측면의 개인 및 가족상담, 영역별 진단 (사회, 언어, 청능, 교육, 직업 등)
  • 03
    접수

    개입계획 수립

    자립지원계획회의 실시
  • 04
    접수

    판정통보

    서비스 제공 방향 안내 (참여에 대한 이용자의 자기결정권 존중)
  • 05
    접수

    서비스 이용

    복지관 서비스 및 지역사회 자원 연결
  • 06
    접수

    점검 및 조정

    정기 사례회의 실시
  • 07
    접수

    평가/사후관리

    서비스이용 평가 및 종결

이용자 참여 및 권익옹호

참여대상

장애인 및 가족, 지역사회주민

서비스 내용
step1
고충처리
  • 복지관 1층 [고객의 소리]함, 상담실 내방 및 전화, 팩스, 복지관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수시 고충 접수 및 처리
step2
이용자 참여
  • 접수 및 사정 시 동의서를 작성하고 자기결정권을 존중함
step3
무료법률 상담서비스
  • 서대문구청 및 유관기관 연계망을 통한 무료 법률상담서비스 지원

문의

담당자

신명순 팀장

전화 및 문자

02-3156-6602,
010-3156-2186

팩스

02-3156-6667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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